꿈을 코딩하다! 코드덤

Code your dreams

자세히보기

블록코딩 게임 만들기/엔트리 entry 블록코딩

[엔트리 게임 코딩] 14.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함수로 만들기 | 레벨 투명효과 함수 만들기

코드덤 2020. 11. 6. 11:23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특정 기능을 함수로 만들어 볼 거랍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함수로 만들어두고 사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코딩할 수 있어요. 

각 레벨 별로, 게임 시작 전에, "레벨1"  "레벨 2"  "레벨 3" 등 계속 각 레벨을 표시해 줄 거예요. 

그래서 이 레벨이 표시되는 그 코딩을 함수로 만들어서 각 레벨마다 적용을 해 줄 거랍니다. 

이전에 레벨1에서 만든 레벨 표시 코딩이에요. 살짝 투명 효과를 주었어요~

그럼 먼저 함수를 한번 만들어 볼게요. 

[함수] 카테고리에 가면, [함수 만들기]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죠? 

함수라는 글자 바로 옆칸에 이 함수의 이름을 정해 줄 수 있어요. 

저는 "레벨 투명효과"라고 이름을 정해줄게요. 

 

이전에 만들었던, 레벨 투명효과 코딩을 복사해서

이 곳에 붙여넣어줄거예요. 

이렇게 함수에 해당 블록을 붙여주고, "확인"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이렇게 만들어진 레벨 투명 효과라는 함수가 하나의 블록으로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그럼 언제든, 이 함수를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youtu.be/wEsfBggzcG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