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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특정 기능을 함수로 만들어 볼 거랍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함수로 만들어두고 사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코딩할 수 있어요.
각 레벨 별로, 게임 시작 전에, "레벨1" "레벨 2" "레벨 3" 등 계속 각 레벨을 표시해 줄 거예요.
그래서 이 레벨이 표시되는 그 코딩을 함수로 만들어서 각 레벨마다 적용을 해 줄 거랍니다.
이전에 레벨1에서 만든 레벨 표시 코딩이에요. 살짝 투명 효과를 주었어요~
그럼 먼저 함수를 한번 만들어 볼게요.
[함수] 카테고리에 가면, [함수 만들기]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죠?
함수라는 글자 바로 옆칸에 이 함수의 이름을 정해 줄 수 있어요.
저는 "레벨 투명효과"라고 이름을 정해줄게요.
이전에 만들었던, 레벨 투명효과 코딩을 복사해서
이 곳에 붙여넣어줄거예요.
이렇게 함수에 해당 블록을 붙여주고, "확인"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이렇게 만들어진 레벨 투명 효과라는 함수가 하나의 블록으로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그럼 언제든, 이 함수를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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