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드덤입니다.
오늘은 엔트리로 게임을 하나 만들어 볼 거예요.
배드민턴 핑퐁 게임입니다. 배드민턴 채로 공을 쳐야 하는 게임이에요.
만약 공을 놓치면 바로 게임이 종료되도록 만들어 볼 거랍니다.
배드민턴 채에 닿으면, 공은 무작위 위치로 튕겨서 올라가도록 되어 있어요.
배드민턴 채는 마우스로 움직여줄 거예요.
좌우로만 움직이도록 만들어 줄거니까, 마우스의 x좌표를 활용하면 되겠죠!!
먼저 배드민턴 채 코딩부터 해 볼게요.
[계산] 카테고리로 가시면 마우스의 x 좌표 블록이 있어요!
그래서 배드민턴 채의 x좌표를 마우스 포인터의 x좌표로 바꿔줄 거랍니다.
이렇게만 하면, 배드민턴 채의 코딩은 끝났답니다. 간단하죠!
이제 공 코딩으로 이동해 볼게요.
이 공은 이동방향을 사용해서 움직여 줄 거예요.
그리고 벽에 닿으면 튕기도록 설정해 줄거랍니다.
이 공이 아래쪽 벽에 닿으면, 게임이 종료되어야 하니,
아래쪽 벽에 닿으면, 모든 코드를 멈춰줄게요.
그리고 아래쪽 벽이 아닌, 배드민턴 채에 닿게되면,
반대편으로 날아가도록 만들어 줄거랍니다.
이제부터 코딩이 점점 복잡해지기 시작합니다.
아래 코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속도 변수를 써서, 속도 변수만큼 움직이도록 만들어 줄 수 있어요.
이 속도 변수를 사용하게 되면, 배드민턴 채로 공을 튕겨 올릴 때마다 점점 속도가 빨라지도록 만들어 줄 수 있답니다.
그래서 배드민턴 채에 닿으면, 0.2씩 증가시켜 줄게요.
마지막으로 공의 꼬리를 만들어 볼까요?
공의 꼬리는 복제하기 기능을 사용해 줄 거예요.
이동하면서 계속 복제가 되도록 만들어 볼게요.
그리고 그 복제본은 서서히 투명해져서 사라지면 삭제시켜 주면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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