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잎을 만들어 나가기 전에, 터틀 모듈로 만든 20가지 파이썬 작품들을 감상해 보세요~
그리고 이러한 아이디어를 응용해서 파이썬으로 여러분만의 게임 만들기에 도전해 보세요!
오늘은 함수의 return 키워드를 사용하는 예제를 소개해 드릴 거예요.
RGB 랜덤 색을 표현하는 함수를 만들어서 꽃 잎에 적용시켜 줄 거예요.
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 시간에도 파이썬에서 제공하는 터틀 그래픽 모듈로 꽃 잎을 표현하는 코드를 활용해서 랜덤으로 색상을 표현해 줄 거예요.
35강에서 만든 꽃 잎 그리기 코드를 바탕으로 사용하니까요~
꽃 잎 그리기 코드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35강을 참고해 주세요~
지난 35강에서 만든 꽃 잎인데요~ 랜덤 색을 추출하는 함수를 사용해서 실행할 때마다, 이렇게 다른 색상이 출력된답니다.
터틀 그래픽 모듈에서는 빛의 삼원색인 rgb 값을 사용하여 색상을 표현해 줄 수 있는데요.
r, g, b 각 값에 들어갈 수 있는 범위는 0 ~ 255까지 총 256단계로 표현해 줄 수 있습니다.
파이썬 거북이 그래픽 모듈에서 이 rgb 값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컬러 모드를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설정 방법은 간단해요.
turtle.colormode(255)
이렇게 컬러모드를 설정을 하고 나면, r, g, b 값을 사용하여 꽃 잎의 색상을 다양하게 정해 줄 수 있어요.
turtle.color(r, g, b)
아래 영상을 통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코드를 확인해 보세요~
'파이썬 Python 강좌 > 예제로 배우는 파이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썬] 39강. 터틀 그림판 2 | 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 onscreenclick() (0) | 2021.05.17 |
---|---|
[예제로 배우는 파이썬] 38강. 드래그해서 그림 그리기 | ondrag, onscreenclick, onkeypress (0) | 2021.05.13 |
[파이썬 기초 강의] 36강. 거북이 그래픽 모듈로 꽃 그리기 | 매개변수 편 (0) | 2021.05.06 |
[예제로 배우는 파이썬 강좌] 35강. 함수편 | 거북이 그래픽 모듈로 꽃잎 그리기 (0) | 2021.05.03 |
[파이썬 무료 강의] 34강. Hangman 행맨 게임 만들기 (0) | 2021.0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