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작품을 만들어 나가기 전에, 다양한 파이썬 프로젝트를 먼저 소개해 드립니다!
입문 과정에서도 이렇게 다양한 그래픽 게임을 만들어 나갈 수 있어요!
파이썬에서 제공하는 터틀 모듈을 사용하면 입문과정에서도 이렇게 다양한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책만 보지 마시고! 직접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면서 파이썬을 배워나가세요!
프로그래밍 언어는 직접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통해 가장 빠르게 배워나갈 수 있습니다.
이번 파이썬 기초 강의에서는 그림판을 만들어 볼 거예요.
파이썬의 거북이 그래픽 모듈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데요~
오늘은 거북이 그래픽 모듈에서의 키 이벤트를 활용해서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을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onscreenclick만 사용하더라도, 마우스를 클릭해서 간단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요.
클릭이 아닌,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보다 부드러운 표현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줄 거예요.
마우스 클릭이 아닌, 드래그로 그림을 그리면 아래와 같이 부드러운 곡선을 표현할 수 있답니다.
마우스 드래그로 구름을 한번 그려봤어요~

그리고 키 이벤트를 사용해서 키를 눌러 원하는 색상으로 바꾸고, 그림 내부가 채워지도록 만들어 줄 거예요.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하트를 그러고 나서, 내부 색을 핑크색으로 채울 수 있답니다.

그림을 그리고, 색을 변경하고, 그리고 내부 색을 칠하는 모든 기능을 마우스 클릭 또는 키를 눌러 만들어 나갈 거예요.
코드와 이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영상을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이썬 Python 강좌 > 예제로 배우는 파이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파이썬 기초] 40강. 가위바위보 게임 1편 | 터틀 그래픽 모듈 이미지 업로드 (0) | 2021.05.24 |
|---|---|
| [파이썬] 39강. 터틀 그림판 2 | 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 onscreenclick() (0) | 2021.05.17 |
| [예제로 배우는 파이썬] 37강. RGB 랜덤 색 꽃 잎 만들기 | 함수 return 키워드 편 (0) | 2021.05.10 |
| [파이썬 기초 강의] 36강. 거북이 그래픽 모듈로 꽃 그리기 | 매개변수 편 (0) | 2021.05.06 |
| [예제로 배우는 파이썬 강좌] 35강. 함수편 | 거북이 그래픽 모듈로 꽃잎 그리기 (0) | 2021.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