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파이썬 강좌에서는 파이썬에서 제공하는 터틀 그래픽 모듈을 활용해 간단한 그림판을 만들어 볼 거예요.
이전 38강에서도 그림판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이번 그림판은 조금 다른 형태입니다.
그림판으로 이동하기 전에, 먼저 더 많은 파이썬 프로젝트들을 만나 보세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직접 만들어 나가면서 파이썬의 기초를 탄탄히 다져나갈 수 있도록 구성된 강좌입니다!
입문 과정에서도 이렇게 다양한 작품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요!
나만의 캐릭터를 직접 그려서 세상에 하나 뿐인 나만의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개념서만 보지 마시고, 직접 프로그램을 만들어가며 파이썬을 배워나가세요!
현재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패키지] 파이썬 터틀 프로젝트 1편/2편 통합 [비전공자 초급 과정]
[ 1편에서 만들어 볼 10가지 터틀 프로젝트 ] 기본 예제 2개를 포함하여 총 12가지 프로젝트를 함께 만들어 봅니다. 본 강좌는 리스트, 딕셔너리, 함수 정도의 파이썬 기본 개념을 알고 계신 분들을
codethem.teachable.com
자, 그럼 이제 터틀 그래픽으로 그림판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번 그림판은 마우스 클릭으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그림판입니다.
원, 삼각형, 사각형, 이 세가지 도형으로, 마우스를 클릭해서 그림을 그려 나갈 거예요.
물론 크기와 색상도 다양하게 변경해 볼 거예요!!
그리고 이 과정에서 지역 변수와 전역 변수의 개념에 대해 알아봅니다.
심플하게 푸들을 한번 그려보았는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동그라미, 삼각형, 사각형으로 그림을 그렸어요~
그리고 색깔과 크기도 다양하게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이전 시간에 onscreenclick()을 사용해서 그림을 그려 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도 onscreenclick()으로 도형을 표현해 주면서, 한 가지 매개변수를 더 추가해 줄 거예요.
그래서 마우스 우 클릭, 좌 클릭, 또는 휠 클릭에 따라 서로 다른 도형이 그려지도록 만들어 줄 거예요.
이 과정에서 전역변수와 지역변수에 대해 알아봅니다.
그럼 함께 코드를 작성해 볼게요.
아래 영상에 최종 코드와 만들어 나가는 자세한 과정을 담아뒀으니까요~
아래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파이썬 Python 강좌 > 예제로 배우는 파이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썬 기초 강좌] 41강. 가위바위보 게임 2편 | 승패 결정하기 (0) | 2021.05.27 |
---|---|
[파이썬 기초] 40강. 가위바위보 게임 1편 | 터틀 그래픽 모듈 이미지 업로드 (0) | 2021.05.24 |
[예제로 배우는 파이썬] 38강. 드래그해서 그림 그리기 | ondrag, onscreenclick, onkeypress (0) | 2021.05.13 |
[예제로 배우는 파이썬] 37강. RGB 랜덤 색 꽃 잎 만들기 | 함수 return 키워드 편 (0) | 2021.05.10 |
[파이썬 기초 강의] 36강. 거북이 그래픽 모듈로 꽃 그리기 | 매개변수 편 (0) | 2021.05.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