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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썬 기초 강좌] 42강. 거북이 그래픽 모듈로 게임 만들기 | 벽 감지 및 속도 변화 주기

코드덤 2021. 6. 1.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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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파이썬 기초 강좌에서는 거북이 그래픽 모듈을 사용해서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터틀이 해초를 찾아 떠나는 게임입니다. 해초를 먹을 때마다 점수가 올라가고 거북이의 이동 속도도 점점 더 빨라지도록 되어 있어요. 

그리고 붉은색 독초에 닿으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지금까지 배워 온 조건문, while문, 함수 등의 개념들을 활용해 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거북이는 while문에 의해 계속 이동하다가, 벽에 닿으면, 튕기도록 만들어 줄 거예요. 

그리고 거북이는 저희가 키보드 좌우 방향키를 눌러 방향을 회전시켜 줄 수 있어요. 

 

터틀이 먹이를 먹으면, 먹이와 모든 독초들의 위치가 랜덤 위치로 이동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와 함께 코딩할 버전은 먹이 1개, 독초도 1개 있는 버전입니다. 

이 버전을 만들고 나시면, 여러분 스스로 독초를 추가하거나, 다른 아이템을 추가하실 수 있으시게 되실 거예요. 

 

함께 게임을 만들고, 여러분만의 작품으로 재탄생시켜보세요~ 

 

그럼 함께 터틀 feeding 게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최종 코드와 자세한 설명은 아래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 주세요~ 

 

파이썬 터틀 그래픽 모듈로 만드는 20가지 프로젝트를 만나보세요! 

 

파이썬은 개념서만 보며 공부해서는 안 됩니다.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는 직접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며 배울 때 가장 빠르고 가장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입문 과정이라고 스스로를 제한시키지 마세요!! 

입문 과정에서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파이썬의 기초를 다져나갈 수 있습니다! 

10개의 프로젝트씩, 총 2편으로 나누어 진행합니다. 

1편에서는 변수, 리스트, 함수와 같은 파이썬의 기본 개념들로 작품들을 만들어 나갑니다. 

1편에서도 나만의 캐릭터를 직접 그려서 세상에 단 하나뿐인 그래픽 게임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2편에서는 람다, 클래스, 모듈과 같은 개념들이 추가됩니다. 

현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 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패키지] 파이썬 터틀 프로젝트 1편/2편 통합 [비전공자 초급 과정]

[ 1편에서 만들어 볼 10가지 터틀 프로젝트 ] 기본 예제 2개를 포함하여 총 12가지 프로젝트를 함께 만들어 봅니다. 본 강좌는 리스트, 딕셔너리, 함수 정도의 파이썬 기본 개념을 알고 계신 분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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