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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마우스 포인터로 어떤 물체를 이동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거랍니다.
먼저 비행기 코딩부터 해볼께요.
먼저 시작하면, 계속 마우스 포인터를 바라보도록 코딩해 볼게요.
움직임 카테고리에 보면 [~쪽 바라보기]라는 블록을 가지고 올 거예요.
그래서 계속 마우스 포인터를 보도록 코딩을 해 줄 거랍니다.
그런데 실행을 하면, 한 가지 문제가 있어요. 이 비행기가 정확하게 마우스 포인터를 바라보지 않아요.
이 부분을 수정해 줄게요.
비행기를 클릭하면, 오렌지색 화살표가 있어요.
그 오렌지색 화살표는 이동방향을 뜻합니다.
이 이동방향을 현재 비행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바꿔줍니다.
자 이제 비행기가 움직이도록 만들어 볼까요?
이동방향을 마우스 포인터로 정했으니, 이제 날아가도록만 설정해 주면 되겠죠~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이제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 비행기가 천천히 날아가는 모습이 만들어집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비행기가 날아가는 모습을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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