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 이어,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 이동하는 비행기 편입니다.
이번에는 구름이 둥둥 떠다니도록 만들어 줄 거예요.
먼저 구름이 이렇게 계속 이동방향으로 이동하도록 만들어 줄게요.
그리고 이렇게 이동하다가 오른쪽 끝으로 사라지면, 다시 왼쪽에서 나타나도록 만들어줄 거랍니다.
"오른쪽 벽에 닿았는가"라는 블록을 사용하면, 구름이 가로로 길기 때문에, 갑자기 순식간에 사라지는 듯 보일 거예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구름의 x좌표를 사용해 볼 거랍니다.
"자신의 x좌표값이 350보다 크면" 다시 왼쪽에서 나타나도록 해 줄 거예요.
구름의 크기에 따라, 이 350이라는 수치는 달라지니까, 여러분의 구름 크기에 맞춰보세요!
왼쪽 끝에서 나타나도록 위치를 잡아줄게요.
왼쪽 끝이니까, x좌표값에 "-" 처리를 하주면 되겠죠~
y좌표는 저는 동일하게 해 줄게요. 여러분은 랜덤으로도 설정해 보세요~
다른 구름들도 이러한 형식으로 코딩을 해 줍니다.
물론, 이동 속도와 x 좌표값 기준을 조금씩 달리 주어야겠죠~
아래 영상을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이번에 class101에서 아두이노 기초 강좌를 오픈하게 되었어요~
각 챕터별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5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그 활용법에 대해서도 소개를 해드립니다.
<<<<<< 아두이노로 만드는 5가지 프로젝트 >>>>>>>
https://class101.app/e/Codethem_Maker_class
피지컬 컴퓨팅 아두이노로 만드는 5가지 프로젝트!
아두이노? 들어본 것 같기도 한데..? 📍아두이노(Arduino) = 나만의 작은 컴퓨터! '스마트 OO' , 어떤 제품 앞에 스마트라는 단어가 들어가지 않는 제품은 거의 없습니다. 그런 스마트 제품을 만들기
class101.a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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