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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시간에 이어 이번 시간에는 다트 게임의 점수를 계산해 볼 거예요.
다트가 날아가서, 표적에 닿으면, 점수를 계산해야겠죠~
점수 계산 신호를 보내고, 1초 기다리기를 해줄게요.
점수계산이 끝나면, 다시 원위치로 되돌려야겠죠!!
그래서 현재 위치로 이동하기 블록을 사용해 줄게요.
점수 신호를 보냈으니, 점수 계산을 실제로 해야겠죠.
이전 시간에 만들었던, 점수 계산용 포인트에 코딩을 해줄게요.
점수 계산 신호를 받으면,
이 점수 포인트가 정확하게 어떤 표적에 닿았는지, 체크해서 점수를 더해줄 거예요
이때, 가장 안쪽 표적부터 체크를 해줄거랍니다.
저는 가장 안쪽에 별이 있어요. 그래서 별에 닿았는지를 가장 먼저 체크해 줄 거예요.
별에 닿지 않았다면, 그 다음 원인 파란색 원에 닿았는지 체크해 줍니다.
이런 형식으로 모든 표적을 다 코딩해 줍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몇점인지 점수도 표현해 주어야겠죠.
아래 영상을 통해 보다 자세한 설명을 들어보세요!
이제 모든 코딩이 끝났어요~
플레이를 눌러 마우스를 클릭하면, 다트가 날아가고 점수가 계산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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