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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시간까지 엔트리로 게임의 첫 장면을 함께 만들어 보았죠~
오늘은 장면을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거예요.
[장면1]이라는 탭 바로 옆에 + 버튼이 있는게 보이시죠?
이 버튼이 바로 새로운 장면을 추가할 때 사용하는 버튼이랍니다.
+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탭이 하나더 생겨난답니다.
새로운 탭의 이름도 [레벨 1]로 변경을 해줄게요.
그리고 이전 장면도 [시작 장면]으로 이름을 변경해 주겠습니다.
자, 이제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레벨 1로 장면이 전환도록 코딩을 해볼게요.
그럼, 시작버튼에 코딩을 해야하니, 시작버튼을 클릭해서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블록 중 [시작]이라는 카테고리에 보면, [오브젝트를 클릭했을 때]라는 블록이 있어요.
저희가 "+" 버튼을 눌러서 불러오는 캐릭터나 아이템 등이 바로 "오브젝트"이죠~
그래서 "오브젝트를 클릭했을 때"라는 이 블록을 사용하시면, 현재 선택되어 코딩이 들어간, 캐릭터나 버튼/아이템을 클릭했을 때 무언가 실행되도록 코딩할 수 있어요.
이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저희는 장면이 전환되도록 만들어야겠죠~
[시작] 카테고리에서 [다음 장면 시작하기]라는 블록을 가지고 와서 붙여줄게요.
이제 시작 버튼을 한번 클릭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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